본문 바로가기
  • 고객마당
  • Home > 고객마당 > 전자민원청구
  • 전자민원창구
      민원사무편람
      흥국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민원의 종류 및 처리기간, 구비서류 등이 제시된 민원사무편람입니다.
      민원이란?
    • '민원'이라 함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신청, 진정, 건의, 질의 및 기타 특정한 행위를 요하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.
    •    * "민원인"이라 함은 금융업무와 관련되어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자연인, 법인 또는 단체
    • '금융민원'이라 함은 회사의 금융업무와 관련하여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인으로부터 제기되는 이의신청, 진정사항, 또는 요청 등에 관한 사무를 말합니다.
    • '기타민원'이라 함은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단순한 질의, 건의 및 기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으로서 금융민원에 해당되지않는 사무를 말합니다.
      •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이를 민원으로 보지 않습니다.
        • 회사의 사법(私法)상의 계약을 채결하고자 하는 자 또는 계약관계에 있는 자가 사법(司法)적 효과를 얻기 위하여
             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        • 성명·주소등이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대리인 입증이불명한 자가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          • 법원판결에 의하여 확정된 사안, 법원의 경매실행에 의해배당이 이루어진 사안, 재판에 계류중인 사안, 금융감독
                  원이 처리중인 사안 및 수사기관에서 수사중인 사안에 대하여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              • 성명·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대리인 입증인 불명한 자가 은행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


              
              직원광장